고객서비스헌장

충북연구원을 방문·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믿음과 감동을 드리고자 고객헌장을 제정합니다.

  • 하나
    충북연구원은 충청북도 출연연구원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기관운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경영내용을 공시하겠습니다.
  • 하나
    충북연구원은 충북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수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
    충북연구원은 고객의 편에서 생각하며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
    충북연구원은 고객이 원하는 연구정보와 지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
    충북연구원은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듣고 연구원 운영에 반영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고객이 직접 방문할 때는 연구원 입구에 부서별 직원 연락처를 비치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최대한 배려하겠습니다. 담당직원이 출장 등으로 자리를 비울 경우에는 부서 내 업무 대행자를 두어 대행토록 하여, 처리가 어려운 내용일 경우 담당자가 신속히 전달하여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업무처리결과 및 처리내용은 담당자가 직접 고객에게 고지하겠습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제공을 위한 우리의 자세

지역현안에 대한 신속한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의 주요 이슈나 동향을 분석한 충북FOCUS, 브리프, 충북동향전망대, 경제동향분석 등을 수시 발간하여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고객지향 연구를 하겠습니다. 각종 연구정보나 연구성과물들은 e-mail을 활용해 신속히 제공하고, 웹진, 뉴스레터 등을 제공하여 배포하는 한편,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들과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연구를 진행하는 우리의 자세

연구 중 획득한 정보에 대해서는 계약자의 신뢰와 연구자 윤리에 입각해 비밀을 유지하겠습니다. 연구의 진행 및 연구결과에 대해서는 연구심의위원회를 거침으로써 연구의 질을 높이고 적시성 있는 연구를 하겠습니다. 과업지시서의 내용을 충실히 반영하여 연구를 진행하고, 연구진행중 지속적으로 의견을 조정함으로써, 고객의 제안의도가 충분히 반영된 연구결과가 도출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