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이름}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충북도, 대학 재정예산 집행권한 갖는다 새글핫이슈
작성자 : 서브관리자 작성일 : 2023.03.17 조회수 : 16

충북도가 대학 재정지원 사업 예산 집행 권한을 중앙정부로부터 넘겨받는 체계를 시범 구축한다. 충북도는 충청과 강원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체계(라이즈) 시범 지역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라이즈는 중앙부처 주도로 이뤄지던 대학 지원 방식을 지역 주도로 전환하는 사업으로, 올해와 내년 시범운영 후 2025년 전국에 도입될 예정이다. 교육부는 공모를 거쳐 13개 신청 지자체 가운데 충북을 비롯해 경남, 경북, 대구, 부산, 전남, 전북 등 7곳을 선정했다.

.....충북도는 이차전지, 반도체, 바이오 등 지역 주력산업을 대학과 연계해 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도는 교육부와 라이즈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는 대로 7월 지역대학, 산업체, 혁신기관 등과 협력해 5개년 기본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또 각 부서에 분산된 대학 관련 업무를 통합, 과학인재국 산하에 라이즈추진단을 신설하기로 했다. 또 씽크탱크인 충북연구원에 라이즈센터를 설치한다.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s://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290996&code=11131416&cp=n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