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이름}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일라이트 산업 활성화 필요성·고부가가치산업 발전방안 모색 (설영훈 박사, 원광희 박사) 새글핫이슈
작성자 : 서브관리자 작성일 : 2021.11.28 조회수 : 120

북 영동 일라이트의 가치와 잠재력이 다시금 재조명되며 미래 100년 먹거리 사업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영동군(군수 박세복)은 군과 충북연구원(원장 정초시)이 주최하는 ‘일라이트 산업 활성화 발전 방향 포럼(이하 포럼)’이 오늘(10일) 와인터널 이벤트홀에서 진행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포럼에는 박세복 영동군수, 허경재 충청북도 바이오산업국장, 정초시 충북연구원장, 일라이트 관련 전문가, 공무원, 기업인 등 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


첫 번째 기조 발표자인 설영훈 충북연구원 충북경제교육센터장은 ‘일라이트 산업의 현재와 미래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영동 경제의 현주소, 일라이트의 특성·활용분야, 시장 전망과 발전가능성,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설명과 일라이트 산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두 번째 기조 발표자로 나선 구경완 호서대학교 산학융합대학원장은 ‘일라이트산업 고부가가치를 위한 민관학연 협력 방안’이라는 주제로 직접 수행했던 일라이트 연구 결과, 다양한 산학연관 협력모델에 대한 설명과 일라이트 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민·관·학·연 협력모델을 제안했습니다.

이어 진행된 토론회에는 원광희 충북연구원 지역발전연구센터장을 좌장으로 ‘일라이트 산업 활성화 발전 방향’에 대한 각종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출처 : 매일경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