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이름}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보도자료]충북학 진흥을 위한 충북학 네트워크 한마당 새글핫이슈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8.11.06 조회수 : 4,765
충북학 진흥을 위한 충북학 네트워크 한마당




충북학연구소장 김양식)는 오는 11월 7일(수)부터 오후 2시 청주시 상당구 용정동 S컨벤션에서 “충북학 진흥을 위한 관련 기관․단체 업무협약식 및 충북학 네트워크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충북학 연구를 도모하는 다양한 지역 주체의 업무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충북학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충북연구원을 비롯한 지역학으로써의 ‘충북학’ 연구와 관련 있는 11개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충북학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할 예정이며, 업무협약식 이후 ‘충북학 네트워크 한마당’을 개최할 예정이다.


충북학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는 충북연구원, 충북문화재단, 충북문화원연합회, 한국예총 충청북도연합회, (사)충북민예총, (사)충청북도박물관미술관협회, 충북향토문화연구소, 충청북도문화관광해설사협회, 충청북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충북대학교 인문학연구원 등 11개 기관․단체가 참여한다.
이들 기관․단체는 이날 업무 협약식을 맺고 향후 충북학 진흥을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하며, 공동세미나 등 학술행사 개최하는 한편 전문성 강화와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한 인적 교류, 충북학 진흥 사업성과 및 정책 공유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충북학 네트워크 한마당’에서는 ‘충북학의 과제와 방향’(기관․단체의 역할 기대)라는 주제로 공주대학교 이해준 교수의 기조발제가 있을 예정이며, 앞서 업무협약식에 참여한 기관․단체의 실무자들이 참석한 토론회 및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충북학연구소 김양식 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형성된 충북학 연구에 대한 네트워크 구축을 바탕으로 충북학 공동조사 등 네트워크 사업을 추진하고, 충북학 진흥을 위한 기반을 구축 및 확산을 기대해 본다. 또한 네트워크를 통한 업무 협조 및 소통을 통해 각 기관, 개인 간의 중복 연구 및 중복 투자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고 있다.


한편 충북학연구소에서는 10월 22일(월)∼11월 11일(일)까지를 충북학대회 기간으로 설정하여 ‘신항서원 달빛 기행’(10월 23일), 옥화구곡 거문고 향연(10월 27일), 충북학 포럼(11월 2일), 달래강 123 예술나들이(11월 6일~11일, 충북문화관) 등을 개최하였고, 11월 7일(수) 충북학 네트워크 한마당, 11월 8일(목) 충북학 인문기행 등의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 (043-220-1161~2)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