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메일이 잘 안보이시나요?

‘넥스트 레벨’로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자!
2023년! 충청북도의 ‘창조적 변화, 도전하는 충북’을 기조로 한 “함께 여는 미래,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도정운영 방향에 발맞추어, 기후변화에 따른 에너지 전환, ESG 경영 등 지속가능경영 패러다임의 대두와 글로벌 시대의 정책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창의적 사고와 혁신적 연구로 충북의 미래를 선도하는 전문연구기관’으로서 “넥스트 레벨”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내실을 다지는 한해로 전직원이 한마음으로 함께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황인성 원장 신년사” 중에서...




  • (충청투데이) '중부내륙연계지원 특별법' 충북 미래발전 방향키
  • (청주일보) 청주사랑상품권 발행, ‘경제적 파급효과 20배’

  • (청주일보) 충북경제(GRDP) 100조원 시대 도약 전략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충청일보) 충북 수출 300억달러 금자탑 쌓았다





“충북 스마트교통 추진전략” 세미나 개최
충북연구원(원장 황인성)은 1월 6일 “충북 스마트교통 추진전략”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충북은 도내 혁신거점인 혁신도시와 오송·오창 신도시의 의료, 교통, 생활서비스 등 도시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교통분야에서는 신교통수단 도입, 생활형 모빌리티, 자율주행자동차 운영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제발제로는 일본 후지쯔(Fujitsu, Japan) 김재열 박사의 “일본의 디지털전원도시 국가 구상”과 함께 우리 연구원 홍성호 박사의 “충북 스마트시티 구상”을 각각 발표하였다. 이어 오상진 박사(본원)의 사회로 충남연구원 김원철 박사, 대전세종연구원 안용준 박사, 본원 정용일 박사의 열띤토론이 이어졌다. 이번 세미나로 일본의 사례를 감안한 충북의 스마트교통 추진전략 수립에 검토할 시사점을 도출하였고, 충청권 지자체 연구기관이 스마트시티 조성에 필요한 교통정책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2023년 1차 충청북도 재정투자심사 사전설명회
충북공공투자분석센터(센터장 함창모)에서는 충청북도에서 의뢰한 ‘2023년 제1차 충청북도 지방재정 투자심사’ 대상사업의 사전 검토를 맡아 수행하고 있다. 1.11~13일 3일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사전 설명회에서는 충청북도와 각 시·군 30개 사업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투자심사에 상정되는 사업의 쟁점사항에 대해 논의를 진행하였다.




https://www.cri.re.kr/eng/
충북연구원과 전 세계가 소통하고 함께할 수 있는 영문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하였다.

“축하합니다.”
충북지역경제교육센터 박선경 연구원은 지난해 말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장을 수상 하였다.
충북연구원
(28517)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대성로 102-1(문화동 15)
전화 : 043) 220-1107~1108
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