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이름}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공부할때 자극주는 동기부여 새글핫이슈
작성자 : 승기 작성일 : 2021.12.26 조회수 : 2,695 아이피 : 175.223.49.208

에우리피데스 


“젊었을 때 배움을 게을리한 사람은 과거를 상실하며 미래도 없다.”




​벤자민 프랭클린 


“실천이 말보다 낫다.”



빌게이츠 


“공부 벌레들에게 잘 해주십시오. 나중에 그 사람 밑에서 일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김연아


“99도까지 열심히 온도를 올려놓아도 마지막 1도를 넘기지 못하면 물이 끓지 않는다. 물을 끓이는 건 마지막 1도, 포기하고 싶은 바로 그 1분이다.”



피터 드러커 


“10분 후와 10년 후를 동시에 생각하라.”


- 내가 꿈을 이루면 난 다시 누군가의 꿈이 된다.


내가 누군가의 꿈이 된다는 사실이 얼마나 멋진 일인가! 꿈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고된 시간을 지내 마침내 정상에 도달하게 되면 명예와 존경 그리고 그 외의 것들은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이라 생각한다. 



- 평범하게 살고 싶지 않은데, 왜 평범하게 노력하는가


평범한 노력을 하면서 그 것 이상의 결과를 기대한다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다는 것이라는걸 안다면 결코 대충하지 않을 것이다. 평범하게 사는 것이 만족스럽고 후회되지 않는다면 상관없지만 좋은 결과를 바란다면 그만큼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게으른 행동에 대해 하늘이 주는 벌은 두 가지다. 하나는 자신의 실패이고 또 다른 하나는 내가 하지 않은 일을 해낸 옆 사람의 성공이다.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가는 자가 경주에서 승리한다. 


많은 준비가 좋은 결과로 이끈다.


항상 맑으면 사막이 된다.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어야만 비옥한 땅이 된다. 




-어떤 일을 달성하기로 결심했다면 그 어떤 지겨움과 혐오감도 불시하고 완수하라. 고단한 일을 해낸 데서 오는 자신감을 실로 엄청나다.



간혹 보면 하루 종일 회사에서 일하는 사람, 하루 종일 공부하거나 연습하는 사람을 보면 대단하다라는 생각보다는 너무 힘들지 않을까? 꼭 저렇게까지 해야 할까?와 같이 걱정 어린 말들이 앞서기 마련이다. 


물론 당사자도 휴일을 편하게 보내고 싶고, 일찍 집에 가서 맛있는 것 먹으며 재미있는 것 보며 쉬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그렇게 하지 않는 이유는 지금 하는 것이 더 가치 있고 꼭 성공하리라는 것을 다짐하고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한다.